본문 바로가기
머니 이야기

쌍용 토레스 EVX 전기차로 돌풍을 이어간다.

by 머니bebe 2023. 3.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레스 전기차 EVX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쌍용의 기세가 이렇게 무섭습니다. 2022년에 출시한 토레스의 기세는 엄청났습니다. 태풍이 한차례 지난 것과 같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물이 들어올 때에 노를 젓는 모습이 보이고 있는데요. 그건 토레스 전기차가 출시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추측이 되는 사진들이 벌써 이미지로 돌아다니고 있답니다. 사람들의 관심이 있다는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제가 가장 궁금한 것은 출시일 및 가격, 주행거리 등입니다. 적절한 가격에 준수한 주행거리로 출시한다면, 상당히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실제로 토레스를 타고 다니는 지인을 고려했을 때 만족도가 상당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전기차로 출시하는 토레스도 만족도가 높을 것입니다.

 
 
 
Previous imageNext image
 

EVX

이번 U100의 프로젝트의 차량 이름은 '토레스 EVX로 될 듯합니다. 새로운 상표권에 등록된 이름을 살펴보면 등록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심플하면서 전기차 시장에 어울리는 이름으로 보이네요. 추후에 공개된다면 더욱 확실한 이름을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느 정도 이름을 예측할 수 있었던 점은 쌍용차의 행보가 그러했기 때문입니다.

다른 회사와는 달리 실제로 출시할 자동차의 이름만 상표로 등록한 전례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토레스 EVX가 더욱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어떤 모습으로 운전자를 반겨줄지 기대가 되네요.

주행거리

이제 전기차 배터리를 생각하면 중국 기업이 빠질 수 없답니다. 물론 우리나라도 고전압 배터리가 있자만, 중국의 기술력이 더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가격적인 측면도 부시할 수 없지요. 이번 중국의 비야디사와 협력했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이번 주행거리는 약 400km을 주행 가능을 목표하고 있답니다. 실제로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 전기차 시장에서는 400km는 기본으로 달려야 하는 스펙의 기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비야디사의 전기차를 살펴본다면 대부분의 전기차량이 700km 이상 주행 가능하다고 합니다. 놀라운 배터리의 성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가격

운전자에게 가장 중요한 요수 중 하나인 가격은 얼마에 책정되어 출시할까요? 딱, 정해진 것은 없지만 약 5,000만 원 미만으로 책정될 것이라 보고 있답니다. 높은 주행거리를 자랑하고 좋은 스펙으로 나올 것임은 틀림없어 보이네요. 2022년의 쌍용 코란도 이모션의 낮은 주행 거리와 저렴한 가격을 기회로 삼아 더 나아갈 준비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쌍용은 왜 5,000만 원으로 책정했을까요? 국가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이 5,000만 원이 한계이기 때문입니다. 이 이상으로 가격이 상승하게 되면 보조금의 혜택이 줄어드니 차량 출시 금액을 맞추어 선보일 것입니다.

외관

자세히 나온 사진은 없지만 위장막으로 비교하였을 때에 앞 헤드램프 부분의 변경이 있답니다. 기존의 외관과는 달리 전면부의 헤드램프가 일자형으로 이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스타리아와 비슷한 느낌이랄까요? 내연기관과는 사뭇 다른 디자인으로 전기차의 느낌을 더욱 강하게 느낄 수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